본문 바로가기
공습경보/공습경보 개발일지

[공습경보 개발일지] 7. 승인 완료! 그러나...

by 몬스터벨 2024. 2. 12.

오늘 한 일

승인 완료!

확인해보니 승인이 되어있었다! 이제 진짜로 확장 프로그램을 돌릴 수 있게 되었다.

 

https://chromewebstore.google.com/detail/air-raid-warning/hhfjmeobondkhjhgbmeodlblbndcdfke?hl=ko&authuser=0

 

Air-Raid Warning

이 앱은 네이버 뉴스 댓글이 커뮤니티로부터 여론 조작을 당했는지 안 당했는지 알려주는 앱입니다. 만약 커뮤니티에서 좌표가 찍혀 여론 조작이 되었다면 경고창을 띄워줍니다.

chrome.google.com

해당 링크에 들어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제 진짜로 백엔드에서 크롤링을 해서 돌려놔야 되는데....

 

Node.js와 MariaDB가 연결되지 않음

'UNSUPPORTED_AUTH_METHOD', 'AUTH_SWITCH_PLUGIN_ERROR'라는 오류가 뜨면서 자꾸 자꾸 연결되지 않았다.

인터넷에 올라온 웬만한 것을 보고 따라해도 (# # #) 되지 않는 상황

 

이상한건 DB를 사용했던 기존 코드는 또 정상적으로 돌아간다는 점이다. 귀신이 곡할 노릇이다... 이것만 하면 끝인데 빨리 되도록 여러 방면으로 노력해야겠다.

 

디시에서 검색 URL 만들기

 DB 연결이 되지 않아 일단은 디시인사이드에서 키워드 검색, 탭 검색을 하는 URL을 뽑는 함수를 만들었다. 키워드는 UTF8로 변형, 탭은 각자의 ID가 있다.

 

키워드는 UTF8로 변형하되, 앞에 .EA.B2.80와 같이 점을 붙이며 영어와 숫자는 변형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었다. TextEncoder()라는 자바스크립트 내장 클래스를 이용하여 변환하는 함수를 만들어주었다.